2020.06.03 (수)

  • 맑음속초14.0℃
  • 흐림17.0℃
  • 구름많음철원16.9℃
  • 구름많음동두천17.3℃
  • 구름많음파주17.2℃
  • 구름많음대관령14.8℃
  • 안개백령도14.3℃
  • 구름조금북강릉13.8℃
  • 구름조금강릉16.3℃
  • 구름많음동해16.0℃
  • 흐림서울18.4℃
  • 박무인천17.2℃
  • 구름많음원주18.7℃
  • 흐림울릉도18.7℃
  • 박무수원18.4℃
  • 구름많음영월20.3℃
  • 구름많음충주19.1℃
  • 구름많음서산17.8℃
  • 구름많음울진15.5℃
  • 비청주20.3℃
  • 흐림대전20.6℃
  • 구름많음추풍령16.7℃
  • 구름많음안동20.1℃
  • 구름많음상주20.2℃
  • 구름많음포항22.5℃
  • 구름조금군산19.6℃
  • 구름조금대구21.2℃
  • 구름조금전주20.0℃
  • 구름많음울산20.7℃
  • 구름조금창원18.3℃
  • 박무광주19.9℃
  • 구름조금부산19.8℃
  • 구름많음통영19.6℃
  • 구름많음목포19.4℃
  • 구름조금여수19.2℃
  • 흐림흑산도16.3℃
  • 구름많음완도18.1℃
  • 흐림고창20.0℃
  • 구름조금순천13.9℃
  • 비홍성(예)18.4℃
  • 박무제주18.5℃
  • 흐림고산20.1℃
  • 맑음성산19.0℃
  • 흐림서귀포20.5℃
  • 구름조금진주18.3℃
  • 구름많음강화16.2℃
  • 구름많음양평19.1℃
  • 구름많음이천18.0℃
  • 구름많음인제18.1℃
  • 흐림홍천17.3℃
  • 구름많음태백17.8℃
  • 구름많음정선군19.7℃
  • 구름많음제천18.9℃
  • 구름많음보은16.8℃
  • 흐림천안18.0℃
  • 구름조금보령18.4℃
  • 구름많음부여19.4℃
  • 구름많음금산18.0℃
  • 구름많음19.3℃
  • 구름많음부안20.1℃
  • 구름조금임실17.2℃
  • 구름조금정읍20.1℃
  • 구름조금남원20.3℃
  • 구름조금장수18.4℃
  • 흐림고창군20.2℃
  • 흐림영광군19.3℃
  • 구름조금김해시18.7℃
  • 구름조금순창군19.4℃
  • 구름조금북창원18.9℃
  • 구름조금양산시19.5℃
  • 구름조금보성군17.1℃
  • 구름조금강진군18.3℃
  • 구름조금장흥17.3℃
  • 구름조금해남18.5℃
  • 구름많음고흥15.8℃
  • 구름조금의령군17.5℃
  • 구름조금함양군18.8℃
  • 구름조금광양시18.3℃
  • 구름많음진도군19.4℃
  • 구름많음봉화14.5℃
  • 구름많음영주18.2℃
  • 구름많음문경17.6℃
  • 흐림청송군16.7℃
  • 흐림영덕19.3℃
  • 흐림의성17.0℃
  • 구름많음구미18.8℃
  • 구름조금영천18.3℃
  • 구름많음경주시19.0℃
  • 구름조금거창15.9℃
  • 구름많음합천19.1℃
  • 구름조금밀양17.8℃
  • 구름조금산청16.6℃
  • 구름많음거제19.0℃
  • 구름많음남해17.9℃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 발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 발표

FY19을 견인할 10대 트렌드로 주도적 통제자, Z세대, 통합 뉴스룸 등 제시

3698601005_20180528124806_4679191298.jpg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 발표

세계 최대 글로벌 PR 전문 기업 에델만코리아의 디지털·브랜드 사업 부문 에델만디지털코리아는 디지털 시대의 커뮤니케이션즈 마케팅 제언과 트렌드를 제시하는 ‘2018년 에델만디지털코리아 쇼케이스’의 성공적 개최를 기념하여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를 발간하고, FY19을 견인할 10대 트렌드를 발표했다.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elman Digital Korea Trends Watch’ 제2호가 꼽은 10대 트렌드는 신소비자, 밀레니얼에서 Z세대까지, 마이크로모먼츠, 까다로워지는 소비자들을 위한 대비, 검색 혁명, 디지털 시대의 정보 획득 방식, 인플루언서, 브랜드-소비자 신뢰 구축 모델, 폐쇄형 SNS, 하이네트워크 시대의 소셜 트렌드, 주도적 통제, 빅데이터, AI, IoT 결합을 통한 주도적 통제의 시작, 무인기술, 인간성을 탐하는 기술의 진화, 혼합현실 시대, 가상과 실제의 혼재, 비주얼 브랜딩, 소비자 만족을 위한 브랜드 제언, 통합 뉴스룸의 재발견, 브랜드스토리의 현대화 기술 등이다.
 
그중에서도 에델만은 ‘주도적 통제’, ‘Z세대’, ‘통합 뉴스룸’에 특히 주목했다. 에델만은 첨단기술과 초연결성으로 삶에 대한 보다 큰 통제권을 얻은 오디언스를 ‘주도적 통제자’라 진단하며, 브랜드가 이들 오디언스와 연결성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제품·서비스뿐만 아니라 콘텐츠 측면의 니즈를 충족시켜야 한다고 제언했다.
 
‘Z세대’는 1996~2011년 사이 태어난 젊은 소비자로, 디지털 시대의 중심에서 향후 경제 전반에 큰 변화를 이끌어갈 세대다. 태생부터 모바일과 디지털 환경 속에서 자라, 정보 취득과 미디어 소비 성향 측면에서 다른 세대와 확연한 차이를 보이는 Z세대는 브랜드-소비자 커뮤니케이션 양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에델만의 리처드 에델만 회장은 이러한 Z세대는 경제와 공공부문 전반에 향후 가장 큰 영향과 책임을 맡을 중요 세대, ‘The Significant Generation’라고 명명하였다.
 
‘통합 뉴스룸’은 오늘날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필수적인 허브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오디언스의 통제권 하에서 오디언스와 소통해야 하는 브랜드에게 ‘통합 뉴스룸’은 콘텐츠 채널이자 스토리 인큐베이터로 활용되고 있다. 에델만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미래에서 통합 뉴스룸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 강조했다.
에델만디지털코리아 박하영 전무는 “이제 디지털로 통합되는 시대를 넘어 디지털이 모든 것의 기본이 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미래’를 맞이하고 있다”며 “디지털 시대에서 브랜드의 과업은 오디언스의 주도적 통제권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오디언스와의 연결을 강화하는 것과 동시에, 리더십과 디지털 역량을 기업 경영의 중심에 두는 것”이라고 말했다.
 

3698601005_20180528124813_1805694332.jpg

올해로 제4회를 맞은 이번 쇼케이스는 ‘The Next Era of 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미래를 말하다’를 주제로, 디지털 시대의 브랜드 방향성, 트렌드, 확산 및 분석 전략 등을 다뤘다. 발표는 에델만 APACMEA 지역과 한국 지사 전문가들이 발표를 이끌었으며, 200여 명의 국내 및 해외 브랜드 마케팅 관계자가 참석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