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문재인 대통령 “비서실장도 재계 인사 만나야”…노영민 “산업 정책 기틀 마련”

기사입력 2019.01.10 01:2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문재인 대통령은 9일 노영민 신임 비서실장에게 산업계와 교류해본 경험과 여러 정책을 잘 아는 강점을 살려 역할을 많이 해달라고 당부하며, 경제계 인사들도 만나달라고 주문했다고 KBS 한국방송 김지선 기자가 전했다.

     

     방송 보도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앞서 8일 오후 노 비서실장과 신임 수석들을 만난 자리에서 "정책실장뿐만 아니라 비서실장도 경제계 인사를 만나는 게 해야 될 일"이라며 이같이 말했다고,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이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전했다.

    문 대통령은 "과거처럼 음습하다면 모를까, 지금 정부에선 당당하고 투명하게 만나달라"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노 실장은 시간이 지나도 이런 산업 정책은 문재인 정부에서 만든 것이라는 평가를 들을 수 있도록 최소 2~3개 산업에 대해선 문 정부에서 기틀을 마련해야 한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반도체, 자동차, 바이오 등에 관해서 산업 동향을 설명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견해도 밝혔다.

    노 실장은 이날 첫 현안점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많이 부족한 사람이라 비서실장을 수행하는데 걱정이 많아 잠을 3시간밖에 못 잤다며 많이 도와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한 시간 동안 이어진 이날 회의에선 신일철주금 압류 문제, 연간 고용동향 발표, 심석희 폭행 문제 등에 대해 논의가 이어졌다.

    김 대변인은 심석희 선수 폭로에 대해선 문체부에서 발표할 예정이라는 점과 그 문제에 대해 정부가 어떻게 대처를 하는 게 적절할지 등에 대해 논의했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