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표창원 의원 “국회의원 이해충돌 전수조사해야” 外

기사입력 2019.01.28 14: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표창원.jpg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이 무소속 손혜원 의원에 이어 자유한국당 송언석·장제원 의원에 대해서도 '이해 충돌' 논란이 빚어진 것과 관련해 모든 국회의원에 대한 전수조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고 KBS 뉴스 최형원 기자가 전했다.

    방송 보도에 따르면 표창원 의원은 28일 자신의 SNS에 송 의원과 장 의원 관련 논란 보도를 언급하며 "이 기회에 모든 국회의원과 그 친인척의 재산과 상임위원회 발언 등 의정활동 간의 이익충돌 전수조사를 요청한다"고 밝혔다.

    표창원 의원은 그러면서 "후안무치, 내로남불, 정쟁 구습 타파하고 깨끗한 정치, 정치 혁신, 물갈이하자"고 말했다.



    송언석 의원은 경북 김천시 김천역 앞에 가족과 함께 4층 상가 건물을 소유한 상태에서 김천역사 활성화를 주장했고, 장제원 의원은 지난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자신의 형이 총장으로 있는 동서대가 포함된 교육부 지정 '역량강화대학'에 대한 지원을 늘려야 한다고 요청한 것으로 언론 보도를 통해 드러나며 이해충돌 논란이 일고 있다.

     

    정의당 “국회의원 전원 이해충돌 전수조사 하자”

     

    정의당이 국회의원의 잇따른 이해충돌 논란에 대해 "국회의원 전원의 전수조사가 필요하다"고 제안했다고 KBS 한국방송 조태흠 기자가 전했다.

    방송 보도에 따르면 정의당 정호진 대변인은 28일 브리핑에서 "공익을 앞세워야 하는 국회의원이 사익을 우선하는 행위를 호락호락 인정하는 국민은 없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정 대변인은 "자유한국당 의원들도 이해충돌 논란에 휩싸였는데, 목포 부동산 관련 손혜원 의원을 가장 앞장서서 비난했던 이들"이라며 "똥 묻은 개가 겨 묻은 개 나무란 격이고, '내로남불'의 전형"이라고 밝혔다.

    이어 "한국당 의원들의 행위는 시비를 따질 것도 없이 명백한 이해충돌"이라며 "의정활동이 곧 사익의 추구로 이어진 것이 우연의 일치라고 믿는 바보는 없다"고 주장했다.

    정 대변인은 "떳떳하다면 한국당이 국회의원의 이해충돌 전수조사를 수용하지 못할 이유가 없다"면서 "특히 (이해충돌 의혹이 불거진) 한국당 송언석, 장제원 의원은 적극적인 전수조사 수용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