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민주, 임미리 고발 취하…이낙연 “고발 지나치다”

기사입력 2020.02.14 10: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untitled.png

     

    4381440_270.jpg

     

    더불어민주당이 자당에 비판적인 칼럼을 쓴 고려대 임미리 연구교수에 대한 검찰 고발을 취하했다고 KBS 한국방송이 전했다.

    방송 임세흠 기자의 보도에 따르면 민주당은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고발 조치가 과도했음을 인정하고, 이에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다만, 민주당은 임미리 교수가 "안철수의 씽크탱크 '내일'의 실행위원 출신으로, 칼럼이 단순한 의견 개진을 넘어 분명한 정치적 목적이 있는 것으로 판단했다" 설명했다가, 다시 메시지를 보내, 안철수 전 대표의 이름을 빼고, "특정 정치인의 씽크탱크 출신"이라고 수정했다.

    임미리 교수는 지난달 말 경향신문에 '민주당만 빼고'라는 제목의 칼럼을 통해, 4월 총선에서 민주당에 투표하지 말자고 제안했고, 민주당은 선거법 위반 혐의로 임 교수와 경향신문 편집인을 검찰에 고발했다.

    하지만, 칼럼에 대한 고발에 대해 민주당 내부에서부터 지나치다는 비판이 나왔다.

    이낙연 전 총리 측 관계자는 오늘(14일) KBS와의 통화에서 "이 전 총리가 어제 이 문제와 관련해 윤호중 민주당 사무총장과 전화 통화를 했다"면서 "'고발까지 하는 것은 지나친 것 같다. 문제가 있다'는 뜻을 전달했다"고 말했다.

    김부겸 의원도 고발 철회를 당에 건의한다고 자신의 SNS에 썼고, 민변 출신인 민주당 정성호 의원도 오늘 자신의 SNS를 통해 "오만은 위대한 제국과 영웅도 파괴했다"면서 "항상 겸손한 자세로 국민의 목소리를 경청해야 한다"고 밝혔다.

    대구의 홍의락 의원은 "오만이다. 교만은 패망의 선봉"이라며 "어쩌다 이렇게 임미리 교수(필자)의 작은 핀잔도 못 견디고 듣기 싫어하는지 모르겠다. 부끄럽고 죄송하다"고 전했다.

    서울 동작(을) 예비후보인 허영일 전 부대변인도 "너무 옹졸한 모습이다. 즉시 취소하기를 요청한다"면서 "아무리 선거 시기이고 칼럼 내용이 불편하더라도 법적 대응은 적절하지 못하다"고 비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