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정부 “미국 등 선진국은 경증환자 재택 격리하기도…합리적 기준 만들 것”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종합

정부 “미국 등 선진국은 경증환자 재택 격리하기도…합리적 기준 만들 것”

2020-02-28 21;29;24.jpg

 

[사진 = KBS 보도 화면 캡처]

 

대구 지역 '코로나19' 확진자 증가로 입원 병상이 부족함에 따라 경증환자에 대해 자가격리를 시행해야 한다는 지적에 대해, 보건당국이 합리적 기준을 만들어 발표하겠다고 밝혔다고 KBS 한국방송 김민혁 기자가 전했다.

방송 보도에 따르면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은 28일 오후 충북 오송 질병관리본부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방역 전문가들과 논의해 전달 체계와 관련된 개선 방안을 조속한 시일 내에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 부본부장은 "미국 등 선진국의 경우를 보면, 경증환자 또는 상당히 중증도로 발전할 가능성이 없는 경우에는, 외국의 경우 재택 즉, 머무는 곳에서 격리하거나 치료를 하는 경우도 있다."며 "WHO나 중국의 최근 4만 건 이상의 논문을 보더라도, 전체를 100으로 볼 때 코로나19로 인한 중증 이상은 합해서 약 19% 정도이고, 그 중에서 아주 최고로 높은 중증으로 발전할 가능성은 5%가 채 안 된다"고 덧붙였다.

또 "대부분이 70대 또는 80세 이상에서 중증도나 사망 위험률이 높거나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 위험할 수 있고, 따라서 680분의 대기 중인 분들과 이미 입원 격리돼 있는 분들 중에도 경증이거나 위험도에 있어서 상대적으로 낮은 분들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런 분들을 합리적 기준에 따라서 선별해서 그 기준도 저희가 지금 고민을 하며 안을 준비하고 있고, 그것에 따라서 적절하게 관리받으실 수 있도록, 관리를 받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코로나19의 유행 과정에 다른 질환을 앓고 계신 많은 중한 환자들이 제대로 의료기관을 이용하실 수 있게, 또 의료기관이 작동할 수 있게 그런 안을 신속하게 준비해서 진행하겠다"고 덧붙였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